코로나19가 정점에 이른 지금도, 이 위기에 대처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기도입니다.
상태바
코로나19가 정점에 이른 지금도, 이 위기에 대처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기도입니다.
  • 젠 폴록 미쉘 | Jen Pollock Michel
  • 승인 2020.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두 번째 기도제목

코로나19 PRAYER

지난 주, 구급대원들이 길 건너 이웃집 노인을 데려가는 것을 우리 아이들과 함께 창문으로 무기력하게 바라보았습니다. 그들은 마스크를 쓰고 파란색 보호복을 입고 있었습니다.

“왜 소방차가 여기 있어요?” 아들이 물었습니다.

“구급차가 와서 소방차도 따라온 거야.” 나는 아들에게 이 상황을 뭐라 설명해야 할지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이 재택 명령을 받고 있는 현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고통을 보며 무력감을 느낍니다.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평소처럼 식사하고 병원 진료도 받으러 갈 것입니다. 그러나 평소와 같지 않은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힘이 없습니다. 할 수 있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 이럴 때 우리가 전 세계의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일은 무릎 꿇고 도움의 근원이신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앞의 “코로나19를 견디는 시간을 위한 기도”를 나누며 하나님께서 스스로 칭하신 말씀을 함께 기억하고 싶었습니다. “나 외에는 신이 없도다.”(신명기 32:39)

지난 몇 주 동안, 전 세계 성도들이 그 기사를 읽고 기도하고, 기도제목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었습니다. 100개국 이상에서 위기 속에서 함께 마음을 모아주신 교회에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가 멀리 떨어져 있지만 협력하여 지속해서 기도하기 원하며, 전 세계의 이웃을 위한 기도 제목을 더 나누고자 합니다.

 

1. 전 세계적인 고통 가운데서 믿음으로 고군분투하고 있는 교회를 위해: 하나님, 아버지께서 반드시 치유하실 거라 믿으며, 그 능력을 믿습니다. 우리 안에서 불신의 마음을 없애주소서.

2. 코로나19 기간에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들을 위해: 하나님, 우리의 새로운 형제자매들이 주님의 은혜와 이끄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3. 예수 그리스도를 아직 믿지 않지만, 신앙에 대한 관심과 갈망이 생긴 사람들을 위해: 하나님, 당신의 선하심으로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 앞에 회개와 순종의 믿음으로 나아오도록 인도하옵소서.

4. 감염의 진원지에 있는 최초 대응자와 최전선에 있는 보건의료 종사자를 위해: 하나님, 그들의 상태를 지키시고 주님의 능력으로 그들이 강건하도록 하시옵소서.

5. 의료종사자에게 필요한 보호 장비를 제조하는 회사를 위해: 하나님, 그들의 사업을 주관하시어 충분한 공급이 이루어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6. 충분한 보호 장비 없이 매일 일하는 대중교통 운전자, 경찰관과 기타 공무원들을 위해: 하나님, 견딜 수 있는 체력을 그들에게 주시고 병에 걸리지 않도록 보호하시길 간구합니다.

7. 요양원, 재활센터 및 기타 장기요양 시설을 위해: 하나님, 외로운 이들을 위로하시고 그들을 돕는 직원들을 강건하게 하시옵소서. 더 이상의 감염 확산을 막아주시고, 사랑하는 사람을 방문할 수 없는 그들의 가족들을 위로하시기 원합니다.

8. 바이러스 확산에 취약한 수감자들을 위해: 하나님, 교도소의 관리자들에게 지혜를 주시기 원합니다. 수감자와 교도관들을 폭력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시옵소서. 그들 모두를 두려움에서 구하여 주시옵소서.

9. 힘든 상황에 처한 여성과 어린이를 위해: 하나님, 그들에게 해를 끼치는 사람들을 막아주시고, 피해자를 보호하고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시며, 취약한 환경에서도 평안함을 주시길 간구합니다.

10. 개발도상국들을 위해: 하나님, 인구 밀도가 높고 빈곤한 도시에 전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하시옵소서. 이미 질병과 만성적인 의료의 빈곤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라들을 도우소서. [전문 보기: 코로나19가 정점에 이른 지금도,  이 위기에 대처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기도입니다.]

 


젠 폴락 미셸  Teach Us to Want, Keep Place, Surprised by Paradox의 작가. 토론토에서 남편과 다섯 자녀와 함께 살고 있다. 

Jen Pollock Michel, “20 Prayers to Pray During This Pandemi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