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실패자들에게
상태바
세상의 모든 실패자들에게
  • 캐롤린 아렌즈 | Carolyn Arends
  • 승인 2020.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님의 허락하신 실패가 위대한 까닭은

WRESTLING WITH ANGELS 
캐롤린 아렌즈천사와 씨름하기

레슬링 선수에게 허벅지 관절만큼 중요한 힘의 중심축은 없다고 레슬링 코치인 내 남편이 말한 적 있다. 야곱이 전혀 힘을 쓰지 못하도록 그의 힘의 원천을 치시기 전까지 하나님은 야곱이 그렇게나 간절히 원한 복을 주실 수 없었던 것이다.

그래서 프레드릭 뷰크너Frederick Buechner는 야곱의 이 유명한 패배를 위대한 패배The Magnificent Defeat라고 불렀다.

야곱의 이야기에는 뭔가 친숙한 교훈이 담겨 있다. 나는 가수이자 작곡가다. 과분할 정도로 즐겁고 보람된 일을 하고 있다. CCM 가수 활동을 하면서 나는 내가 누리는 특권에 항상 행복하고 감사했다. 그런데 작년 공연 여행 중에 나는 정말 비참한 감정에 빠지고 말았다.

공연이 3주째 접어들 때쯤, 갑자기 목소리가 잠겼다. 가수에게는 목소리야말로 가장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하는 중심축이다. 나는 하나님께 내게 찬양 사역이라는 소명을 주셨으니 다시 목소리가 돌아와서 찬양을 할 수 있어야 하지 않겠냐고 간절하게 기도했다.

그래도 목소리는 돌아오지 않았다. 나는 발성 코치에게 전화를 해서 지시 사항을 들었다. “매시간 끓는 주전자 옆에 앉아서 수증기를 들이마시고, 물에 소금을 넣은 다음  코로 증기를 들이마신다. 오레가노 기름을 몇 방울 혓바닥에 떨어뜨린다. 페퍼민트 오일을 윗입술에 약간 바른다.”

나는 24시간을 호텔 방에 틀어박혀 억지로 아무 말도 하지 않은 채 보내야 했다. 인터뷰도, 공연 준비 관련 전화도 절대 금지였다. 나는 계속해서 끓는 주전자에 얼굴을 대고 수증기를 들이마셨다.

공연 시간이 가까올 때쯤엔 피부가 전에 없이 부드럽고 뽀송뽀송해졌다. 하지만 목소리는 여전히 돌아오지 않았다.

그런데 막상 무대에 서는 순간 재미있는 일이 일어났다... [전문 보기 : 세상의 모든 실패자들에게]

 


캐롤린 아렌즈 작가이자 작사가이다. 남편과 두 아이와 함께 브리티시 콜롬비아에서 살고 있다. CT에 ‘천사와 씨름하기’라는 고정 칼럼을 오래 썼다. 이 글도 이 칼럼으로 쓴 것이다.

캐롤린 아렌즈천사와 씨름하기

세상의 모든 실패자들에게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이런 XX 같은!”
하나님만이 그분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실 수 있다.
우리들의 일그러진 하나님
예술, 언어를 뛰어넘는 소통
이웃을 다시 찾았습니다.
샬롬, 우리의 소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