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인 예언자 목소리의 근원
상태바
흑인 예언자 목소리의 근원
  • 제리 태일러 JERRY TAYLOR
  • 승인 2020.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교회에서 출애굽기가 갖는 중요성
Image: Illustration by Matt Chinworth
Image: Illustration by Matt Chinworth

본 글은 현대 기독교 신앙에서 첫 번째 성서의 입지를 재고하고자 주요 학자들이 기고한 6부로 구성된 일련의 에세이 중 마지막 글입니다. -편집자 주

마틴 루터 킹에 관한 다큐멘터리와 <아이즈 온더 프라이즈(Eyes on the Prize)>라고 불리는 시민운동을 처음 접한 것은 제가 11살 때입니다.

버밍엄에서 소방 호스에서 나온 물을 맞고 땅에 쓰러진 흑인 여성의 이미지가 눈앞에서 번쩍였습니다. 경찰견이 사람들을 뒤쫓았습니다.

화가 난 얼굴로 백인들은 학교에 들어가려는 흑인 어린이들에게 인종 차별적인 말을 외쳤습니다.

저는 어린 시절 테네시 남서부의 작은 흑인 교회인 해치가 교회에서 설교를 듣고 이집트에서 이스라엘 사람들을 노예 삼은 이야기에 대해 주일 학교에서 배웠습니다.

<아이즈 온더 프라이즈>를 본 후, 미국에 사는 흑인들의 입지가 이집트에서의 이스라엘 백성들과 같다는 것을 확실히 깨달았습니다.

이 깨달음은 모세와 구약의 선지자들, 재판관들 (우리가 ”자유 투사”라고 부를 수 있는)의 전통과 마틴 루터 킹의 유산을 따르도록 저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구약은 오늘날 미국에서 흑인들이 겪는 고통과 억압에 대해 말하고 있으며, 따라서 번영 복음주의와 중산층의 안락함이 주는 유혹을 받는 흑인 교회는 바로 이 유산에 근원을 두어야 합니다.

 

▶전문 보기: 흑인 예언자 목소리의 근원

*본 기사는 CT와 CTK가 공동 기획했으며 공개 된 기사입니다.

 


제리 타일러는 성경, 선교 및 사역의 부교수이며 애블린 크리스챤 대학교의 칼 스페인 인종 연구 및 영적 행동 센터의 창립 이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