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 성경과 함께 불안으로부터 싸우는 법
상태바
구약 성경과 함께 불안으로부터 싸우는 법
  • B. G. WHITE
  • 승인 2020.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약 성경은 스트레스와 싸우는 우리를 도울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현대 기독교 신앙에서 '첫 번째 성서'의 입지를 재고하고자 주요 학자들이 기고한 6부로 구성된 일련의 에세이 중 세 번째 글입니다— 편집자 주

저는 밀레니엄 세대입니다. “불안한 세대”라고 불리는 우리 대부분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평균보다 두 배 이상으로 일을 방해할 정도의 불안을 경험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불안이 증가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세상에서 우리는 정신 건강 위기를 직면하고 있습니다.

최근까지 저는 스스로 불안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영국에서 박사 학위를 마치고 돈을 벌기 위해 여러 시간제 일을 하다가 무릎인대가 찢어졌고 (당시 아내는 임신 36주였음), 아버지가 되었고, 일자리를 얻어 취업 비자를 받아 대서양을 건너 이사해 집을 구하고, 1학기를 마치고 박사 학위 논문을 완성했는데, 이 모든 것이 일 년 안에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결코 이 모든 일이 나쁘다거나 세상이 끝난 것 같았다는 말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좋은 경험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결국 지치고 불안해졌습니다.

제 이야기는 특별하지 않습니다. 재택근무가 점점 더 늘어나며 우리 모두에게 고립과 과로의 위험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젊은이들에게 어디서든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세상이었지만, 오늘날은 실제로 그들의 정신 건강이 혹사 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독, 학대, 만성 질환, 실직, 노숙자 등 오늘날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다른 심각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웰빙 산업이 번창하며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는 치료사, 반려견을 위한 웰빙, 스트레스 해소 장난감 등이 만들어지며 발맞추어 성장했습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당신은 의사나 자기 계발서의 조언이 성경을 읽는 것보다 정신 건강에 더 도움이 된다고 느끼며, 심지어 죄책감 마저 들 수 있을 것입니다.

 

▶전문 보기: 구약 성경과 함께 불안으로부터 싸우는 법

*본 기사는 CT와 CTK가 공동 기획했으며 공개 된 기사입니다.

 


화이트는 뉴욕에 있는 킹스칼리지의 성경 연구 조교수이며 Center for Pastor Theologians의 일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