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의 승리를 예견한 실패한 예언이 주는 겸손에 관한 교훈
상태바
트럼프의 승리를 예견한 실패한 예언이 주는 겸손에 관한 교훈
  • CRAIG KEENER
  • 승인 2021.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과한 선지자를 박해하기보다는 그들과 함께 하는 것이 낫습니다.

도널드 트럼프의 재선에 대한 실패한 예언은 1980년대 텔레비전 방송사 스캔들 이후 어떤 사건보다 은사를 중요시하는 미국의 독립적 복음주의 세력의 명성에 손상을 입혔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기독교 자체를 향한 비판을 받아들이고 우리를 올바르게 성찰할 계기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제 말을 오해하지 마십시오. 저 자신도 은사를 중요시하는 기독교인이지만 제가 아는 오순절파나 은사를 중시하는 목사님들 대다수는 그러한 예언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수백만 건의 온라인 조회수와 공유수를 통해 많은 사람이 예언에 관심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수를 바로 잡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우리가 실수했다고 인정하는 것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식에 가까워지고 있지만, 트럼프의 재선을 예언한 사람들은 그들이 옳았다고 여전히 단호하게 말합니다.

투표가 잘못되었거나 결과가 뒤집힐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으므로 트럼프가 실제로 그들의 영적 대통령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떤 이들은 사과 없이 그저 말을 바꾸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여러 열렬한 추종자들은 그렇게 행동하고 말았습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예언이 검증되어야 한다는 것을 인정하고, 바이든의 승리를 확인함으로써 그들이 틀렸다는 것을 암묵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어떤 예언자들은 그들의 예언이 잘못되었다고 공개적으로 고백하고 사과를 공식화함으로써 은사를 추구하는 그리스도인들뿐만 아니라 다른 교파의 주목 또한 받았습니다.

R. 로렌 샌포드, 제레미 존슨, 크리스 발로톤은 최근 트럼프가 2020년에 다시 승리할 것이라고 잘못 예언한 것에 대해 후회와 회개를 표명했습니다. 세 사람 모두 새 정부를 위해 기도하고 일할 것을 정중히 촉구했습니다.

그들이 처음에 어떻게 하나님의 음성을 왜곡했는지 안다면 추후에 유사한 오류를 범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현상에 대해 “그럴 줄 알았다”라는 듯 쉽게 말하고 싶은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도 동일한 겸손을 요구하신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갈라디아서 6:1, 데살로니가전서 5:19-20).

성경 전반에 걸쳐 예언자들은 사회적 압력, 교만, 추정의 영향으로 인한 결과에 관한 유용한 경고를 예시와 함께 제시합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인들은 예언에 대해 더욱더 주의를 기울이고 해석이 거짓으로 판명될 때 바로 잡아야 합니다.

 

▶기사 전문 보기: 트럼프의 승리를 예견한 실패한 예언이 주는 겸손에 관한 교훈

본 기사는 CT와 CTK가 공동기획 했으며 공개 된 기사입니다.

 


Craig Keener는 Asbury Theological Seminary의 성서 연구학과 F.M. 및 Ada Thompson교수입니다. 그는 Christobiography : Memories, History, and the Reliability of the Gospels의 저자로 2020 CT Book Award를 수상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