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둘에서 멈추지 않는다
상태바
사랑은 둘에서 멈추지 않는다
  • 매트 레이놀즈
  • 승인 2016.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두 자녀 정책은 한 자녀 정책만큼이나 폭압적인 것인가?
 

중국은 삼십 년 넘게 가족 규모를 매우 엄격하게 규제했다. 중국 정부가 지난 10월말 악명 높은 한 자녀 정책을 두 자녀 정책으로 바꾸었다. 그러나 조금 완화하기는 했지만, 중국 정부는 여전히 엄하게 출산에 통제를 가할 것이다.

두 자녀 정책은 강압적 통제를 조금 누그러뜨린 조치에 불과하다. 한 자녀 정책에 반대하는 쪽의 완전폐지 요구에는 한참 못 미친다. 그래도, 한 자녀 정책 폐지와 낙태 반대운동 단체인 ‘올 걸스 얼라우드’All Girls Allowed의 설립자 차이 링은 “주님이 크고 놀라운 일을 이루셨다”며 기뻐했다. 차이 링은 중국의 이번 정책 변화를 홍해를 가르신 하나님의 이적에 비유했다.

프로라이프 운동 진영을 실망시키는 일들이 잇따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프로라이프 활동가들의 사기를 지탱해 주는 한 가지 원칙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더 앞선 진보가 진보보다 낫다는 것이다. 중국의 한 자녀 정책 완화로 어쨌든 강제낙태 및 불임수술은 감소할 것이다. 남아를 얻으려고 태중에 있는 여아를 지우거나 갓난아기를 죽게 내버려두는 일이 줄어든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이 어두운 세상에서도 자비의 불꽃을 살리신다.

하지만 샴페인 마개는 아직 닫아두자. 다수의 관찰자들이 지적하고 있듯이, 중국의 출산 정책을 지배하는 게임의 규칙은 경제적 이해관계에 기초하고 있다. 중국 공산당 지도자들은 인구 고령화로 젊은 인구가 늘어나지 않으면 언젠가는 인구학적 붕괴가 일어날 수 있다는 예측 때문에 한 자녀 정책을 완화했을 뿐이다.

게다가, 중국 정부는 감시처벌 기관을 확고부동하게 유지하고 있다. 이 기관은 이제 두 번째 임신이 아니라 세 번째 임신을 겨냥할 것이다. 국경 없는 여성의 권리Women's Rights Without Frontiers의 레기 리틀존스가 설명하듯이, 허용 가능한 출산 횟수를 두 배로 늘렸다고 해서 “중국 정부가 가정의 자녀 수에 제한을 가하고 있다는 사실과, 그 제한이 강압적이고 강제적이라는 사실”을 가릴 수는 없다. [전문 보기: 사랑은 둘에서 멈추지 않는다]

매트 레이놀즈 CT 에디터

Matt Reynolds, “Love Doesn't Stop at Two” CT 2016:1/2; CTK 2016: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